본문 바로가기

돈의 주인되기

드디어 승인! 이제 광고를 넣기 위한 고군분투다!

이런 광고말고 제대로 된 광고를 넣어야 윈윈윈!

8월 11일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메일을 받고 사실 얼떨떨했다. 내가 그렇게 매일매일 깡으로 버티며 1일1포스팅(심지어 어떤 날은 1일 3포스팅)을 했을 때도 나를 2번이나 거절하던 구글이었으니 말이다.

 

애드센스 광고에 대해 공부해보려고 한다.

디스플레이 광고 : 사각형 모양의 이미지 형태의 광고

링크 광고 : 목차 식으로 구성된 텍스트 형태의 광고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아틀라스 북스)라는 책을 참고해서 공부를 시작해봤는데 문제가 생겼다.

 

아니, 2019년 8월 최신버전 이야기가 없는거다. 컴알못인 나는 다른 사람들의 사이트를 가봐도 무슨 말인지 도대체 모르겠다. 화면에 뜨는 것도 달라지고 반응형이 뭔지 고정형으로 하면 왜 수익이 줄어든다는 경고같은 문구가 나오는지도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그래서 열받아서 그냥 반응형으로도 하고 바로 PC형 모바일형에다가도 하단 광고 코드를 붙여놓기를 했더니 어느 순간 광고가 떴다. (하지만 모든 페이지에 뜨지는 않은 상태다. 천천히 하나씩 업데이트되고 있는건지 이해가 잘 안된다.)

 

내가 승인을 받은 다음날 바로 자동광고를 넣어봤는데 하루가 지나도 광고가 안떠서 플러그인들어가서 하단 광고를 아무거나 넣어본것이다. 반응형이라 된 건지 아니면 고정형으로 해서 된 건지도 이해가 잘 가지 않는다. 

 

지금 가장 큰 문제는 사람들이 많이 안들어오니까 아무리 광고를 달아도 별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영어 페이지를 또 추가로 만드는 방법을 할지 아니면 검색포털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할지를 생각하는 것이다. 둘다 동시에 하면 되겠지만 이것만 했는데 머리가 빠개질것 같았다. 컴알못에게는 구글애드센스로 돈을 벌기 위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이 참 어렵다.

1. 자동광고말고 디스플레이 광고

일단 사각 - 반응형으로 코드를 저장했다. 상단, 하단 광고(a 상단, a 하단으로 써놓음) 반응형이다보니 한 10분~20분내로 바로 모바일에서는 확인이 되는데 PC에서는 왜 안뜨는지 모르겠다. 자동광고는 왜 하루지났는데도 등록이 안되는지 모르겠다. 어렵다.

2. 중간광고 추가

중간광고는 코드 복사한다음에 각 포스팅마다 넣어주어야 하는 시스템이었다. 편집 수정할 때 0000000이라고 눈에 띄게 써놓은 다음, html 편집으로 넘어가서 복사해둔 코드를 000000를 지우고 그 위치에 붙어넣는다. 000000이라고 하는 이유는 html 편집화면에서 찾기 쉽게 하기 위함이다. 

3. 웹마스터도구 등록

이게 뭔지 아직 파악이 안되었지만 일단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와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가서 내 티스토리 사이트를 등록해놓았다. 그러면 더 검색에 잘 노출된다고 했다.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updated 19.8.14